닫기

-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닫기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인사말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Korean Academy of International Business Management

학회장인사말 Korean Academy of International Business Management

뵙고 싶은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2022년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의 제26대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충북대 정진섭 교수입니다.
 

그 동안 저희 학회의 발전을 이끌어 오신 역대 회장님들, 임원님들, 그리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많은 선배님들의 헌신과 회원들의 상호 정(情)으로 성장해 온 우리 학회가 향후에도 계속 이러한 발전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저와 모든 임원들은 임인(壬寅)년 한 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다음의 사항에 중점을 두고 올 한해를 이끌어 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째, ESG 경영을 통해 새로운 자본주의를 추구하는 학회가 되고자합니다. 이제는 단순한 재무적 성장을 넘어서, 환경과 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기업, 그리고 그 주위에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성장하는 자본주의가 되어야 하며, 우리 학회가 그러한 철학에 하나의 디딤돌이 되고자 합니다.
 

둘째, 디지털 전환에 부합하면서, 국제경영학이라는 학문에 경쟁력 있는 학회가 되고자 합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다양한 부문에서 디지털화가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통한 경쟁력 강화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저희 학회도 그러한 추세에 부응하고자 합니다.
 

셋째, 새로운 국제화에 부응하는 국제경영의 플랫폼이 되는 학회가 되고자 합니다. 다양한 새로운 FTA가 체결되고 있으며, 글로벌 가치사슬의 변화도 시시각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어 가상의 메타버스 세상에서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저희 학회도 그러한 변화에 조그만 불씨가 되고자 합니다.
 

넷째, 즐겁고 행복한 학회, 사랑이 넘치는 학회가 되고자 합니다. 저희 학회는 그야말로 가족적인 분위기의 학회, 끈끈한 정(情)과 사랑의 학회입니다. 이러한 선배님들의 전통을 이어받아 그 규모보다는 학회 자체의 행복과 사랑을 추구하는 학회로 남고자 합니다.


올 한해 저와 사무국, 그리고 모든 임원님들과 함께, 기쁨과 행복, 그리고 번영이 함께 하는 학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26대 학회장 
충북대 정 진 섭 드림